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코코넛오일로 살도 빼고 어려지자

dietary habits

by usocool 2020. 6. 26. 13:38

본문

 

 

1 다이어트 효과

코코넛오일은 중사슬지방산(Medium Chain Triglyceride)을 많이 함유하고 있다. 이 중쇄지방산은 먹은 후에도 지방조직이 되지 않고 간에서 효율적으로 분해되어 에너지로 바뀌는 성질을 갖고 있다. 소화흡수력은 일반 기름의 약 4배, 대사속도는 약 10배로 일반 식용유와 비교하면 체지방으로 덜 쌓이는 성질을 갖고 있다. 식용유를 코코넛오일로 대체하면 자연스럽게 살이 덜 찌는 체질로 만들어준다. 방탄커피 다이어트를 할 때 원두커피에 무염버터 대신 코코넛오일을 사용하면 좋다. 코코넛오일은 최근 다이어터 사이에 인기를 끌고 있는 키토제닉 다이어트에도 큰 활약을 한다.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당질 섭취를 제한해 간에서 지방산을 분해하는 과정에서 생기는 케톤체를 당질 대신 에너지원으로 쓰이게 하는 것이다. 당질을 제한하고 코코넛오일을 섭취하면 케톤체 농도를 한층 높일 수 있다.

 

2 안티에이징 효과

코코넛오일을 섭취하면 케톤체의 영향으로 몸 속 세포활동이 활발해진다. 왜냐하면 케톤체는 당질이 부족한 몸 속 환경에서 생성되는데 이는 우리 몸이 영양이 부족한 것으로 착각을 하게 되는 것이다. 따라서 부족한 영양분을 흡수하기 위해 지방을 에너지원으로 바꾸게 되고 이런 세포활동을 통해 장수 유전자가 활발해져 노화를 막고 안티에이징 효과를 발휘한다.

코코넛오일은 섭취하는 것도 좋지만, 피부에 바르면 콜라겐 생성과 피부 세포의 재생을 촉진하여 주름이 개선되고 탄력이 생긴다. 화학성분이 함유된 화장품 때문에 피부가 건조해지고 예민해져 있다면 코코넛오일을 발라보자. 피부 진정과 수분 공급에 효과가 있다. 클렌징 오일을 코코넛오일로 대체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3 튼살과 셀룰라이트 제거 효과

출산 후 배에 생긴 튼살이나 갑작스럽게 살이 쪘을 때 생기는 허벅지 튼살을 없애는데도 코코넛오일이 효과적이다. 코코넛오일 2큰술과 티트리오일 5방울 정도를 섞어 아침과 저녁에 튼살이 있는 부위를 마사지해보자. 코코넛오일과 티트리오일은 둘 다 항염 효과가 탁월한데다 흉터자국을 없애주는 기능을 한다.

코코넛오일과 원두커피 찌꺼기를 1:1 비율로 섞어 허벅지 뒤쪽 셀룰라이트가 많은 부위에 바르고 마사지를 하고 5분 후 물로 씻어주면 울퉁불퉁한 셀룰라이트가 개선되고 매끈한 허벅지를 가질 수 있다.

 

코코넛오일 섭취 시 주의사항

코코넛오일 칼로리는 100g 당 921 kcal로, 1스푼(12g)에 약 110kcal, 1티스푼(4g)에 약 37kcal 정도다. 아무리 몸에 좋은 코코넛오일이라도 칼로리는 일반 식용유와 비슷하기 때문에 과잉섭취는 금물이다. 많이 먹는다고 케톤체가 더 많이 만들어지거나 다이어트 효과가 큰 것은 아니다. 코코넛오일의 하루 섭취량을 숟가락 2스푼 정도로 제한해 섭취하거나, 요리할 때 식용유를 대체하는 정도가 적당하다.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